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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생활

노션(Notion) 업무 일정 관리 예시

노션이라는 툴을 통해 작업 일정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업무에 도움이 되셨으면합니다.

툴에 대한 사용방법은 별도로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예시를 넣어 드렸으니 보시고 본인의 업무 활용에 맞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업무리스트(예시) 이미지

1. Properties

- 각 카드에 표기되는 항목들입니다.

항목 설명
Name  제목에 주 업무 요청사항을 기재
Date Created 작성일자 (자동)
완료예정일 카드입력시 Date Property를 추가 (개발업무의 경우 시작일과 종료일 설정하여 사용)
Status 그룹 상태값 

1. Properties 설정 이미지

 

2. Group

항목 설명
요청내역 현업부서 혹은 내부 요청건에 대한 리스트
업무지시 팀원분들에게 업무요청을 위한 리스트
작업착수예정 요청내역에 대해 우선순위를 정해서 작업 착수 예정리스트에 추가
진행중 작업 진행중 리스트
완료 작업 완료 리스트

 

Group 설정 이미지

3. Sub-group

- 작성일 순으로 주단위 그룹핑 & 연대기순(Chronological) 정렬

 

Sub-group 설정 이미지

4. Sort

- 각 그룹별 정렬 방법 (완료예정일 기준 오름차순)

Sort 설정 이미지

5. 관리 방법 설명

1) 업무리스트 카드작성은 간략하게 작성합니다. 너무 세부적으로 작성하면 또 다른 업무가 되기 쉽고 활용도가 떨어 질 수 있습니다. 

2) 주단위로 그룹핑 하고 상태값이 전부 완료 값으로 처리 되면 숨김처리 시킵니다.

3) 작업착수 예정건은 일종의 큐의역할을 합니다. 완료일이 빠른 카드를 기준으로 작업을 우선 진행합니다.

4) 업무지시 그룹은 작성후 작업착수예정, 진행중 단계를 거치지 않고 피드백을 받은 즉시 완료처리합니다. 단 여러 차례 피드백이 필요할 경우 진행중 그룹으로 넘깁니다. 노션을 개인적인 용도로 활용하기에 제목에 팀원 누구에게 지시했는지를 기재하였습니다. 팀원분을 초대하게되면 구독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5) 통상적인 업무의 경우 종료일만 기재를 하고 개발건의 경우는 착수일과 종료일을 같이 기재하였습니다.

6) 상태값을 카드에 표기한 이유는 가독성 때문입니다. 카드가 많아지는 경우 카드하나만 보고도 상태값을 알 수 있습니다.

 

좋은 의견 있으시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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